북핵, 금융시장 영향은
북핵, 금융시장 영향은
그는 예전 메모리 사업은 국회와 정부가 리더십을 가지고 추진한 결과 현재 달러를 벌어들이는 우리나라 핵심 산업이 됐다면서 당시 매우 훌륭한 결정이었다고 평가했다.
28일 서울대에 등장한 정순신 변호사 비판 대자보.정 변호사 아들의 고교 재학 시절 학폭 사건을 두고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를 얘기하는 사람이 많다.
이지영 논설위원 jylee@joongang.협박과 속임수 등을 펼친 끝에 맞닥뜨린 진실은 우리 아들이 안 그랬다는 엄마의 믿음과 달랐다.취재 보도한 기자 등 허다한 증인이 있는데도 정 변호사는 세상이 끝까지 모를 거라 확신한 모양이다.
경제적 불평등과 계급간 갈등을 드러낸 ‘설국열차(2013)와 ‘기생충(2019)이 대표적 사례다.그리고 과거를 다 잊은 듯 자리에서 일어나 정신없이 춤을 춘다.
미국 대학에 다니는 아들의 온라인 시험을 대신 풀어주기도 했다.
폭주하는 자식 사랑 광기 사회 근간 흔들 위험요소 ‘끝장 소송 ‘스펙 조작 등 기득권층 행태에 열패감영화 ‘마더에서 맹목적인 모성애의 광기를 펼쳐보인 김혜자.‘마더는 모성이란 숭고한 이름 뒤의 추악한 이면을 까발린 범죄 스릴러다.
이 섬뜩한 수치가 바로 그 결과가 아닐까.그 역시 김혜자의 망각침을 맞고 기억을 날려버린 듯했다.
지식과 인맥을 총동원해 자식에게 기득권을 대물림하기 위한 광기를 휘두른다.국가수사본부장에 지원한 패기가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