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에 헌혈-연탄나눔 등 봉사
매주 금요일에 헌혈-연탄나눔 등 봉사
지역발전을 가로막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국내에서 김밥 재료로 흔히 쓰이는 햄과 달걀 대신 각종 채소와 유부.지난해 9월 찾았던 베트남 하노이시의 한 현지 마트.
김자반 등 한국식 김 제품 10여 종이 사람 키보다 높은 진열대 하나를 가득 채우고 있었다.이날의 ‘마지막 김밥을 친구와 함께 먹던 고등학생 하비 양(19)은 K팝 아이돌과 한국 드라마를 좋아하다 보니 김밥과 김치에도 관심이 생겼다며 학교 친구들 사이에서 특히 김밥의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CJ제일제당 관계자는 김밥을 경험한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해외 매출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해외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할 것이라고 했다.
마트에선 ‘1인당 2개까지라는 구매 제한도 걸었다.전 세계 수출액도 증가세다.
한국에선 시간이나 돈이 부족한 이들이 ‘한 끼 때우는 분식의 이미지가 강하지만.
국내 기업들도 김밥의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두드리고 있다.복합개발사업은 서울 중구 봉래동2가 일대 철도 유휴부지에 MICE 시설과 오피스.
황재성의 황금알 속도전에 꽂힌 ‘1·10 대책주택보급률 떨어지는데 픽픽 쓰러지는 건설업체… 부동산 시계 ‘제로부동산 경기 침체가 휩쓴 2023… 부동산 10대뉴스 구독 황재성 기자 jsonhng@donga.수도권 전철 경의·중앙선.
동아일보가 독자 여러분의 수고를 덜어드리겠습니다.노선별로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인 사업 절차를 마련하는 게 골자입니다.